스킵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회원가입

이용약관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 웹사이트 이용 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조 ( 목적 )
본 약관은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이하 '협회'라칭함)의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현행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과 협회간의 중요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 약관의 효력과 변경)

1.약관의 효력
약관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약관의 변경
협회는 회원을 위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회 정책상 중요사유가 있을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약관 변경을 이유로 가입을 취소할 수 있으나 공시된 약관의 변경에도 불구하고 2회
이상 접속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겠습니다.

제 3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정회원 :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의 회원으로 가입한 소방시설관리사로서 협회 웹사이트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일반회원 : 정회원 이외의 이용자로서 협회 웹사이트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3. 패스워드 :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만의 이용을 위한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
4. 관리자 : 홈페이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자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은 협회 웹사이트가 제시하는 양식에 자기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고 협회는 이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시 기재사항)
회원은 가입시 다음에 규정하는 사항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1. 이 름
2. I D
3. 패스워드
4. 주민등록번호
5. E-mail 주소
6. 1개 이상의 연락처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협회는 상기 각 항목을 성실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협회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다. 기타 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라.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3. 협회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가. 제 6조의 기재사항등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나. 다른 사람 명의로 가입을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8조 (기재사항의 변경)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조 (협회의 의무)
1. 회의 개인정보 관리 : 회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 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는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가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협회는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정보 역시 협회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1. 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인한 ID와 패스워드 노출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입니다.
2.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된 것이며 제 3 자에 양도나 대여시 협회는 회원의 ID를 임의로 삭제 하며,
무단 양도나 대여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집니다.

제 11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호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다른 사람의 E-MAIL을 무단 사용하는 행위
나.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에 본인이나 협회의 허락없이 제 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협회에 요청하여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다. 제 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게시행위.
라. 협회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마. 공공 질서를 위반하거나 건전한 사회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게시판에 등 게시, 유포시키는 행위
2. 회원은 협회가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대하여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게시판 서비스 이용관련)
1. 협회 웹사이트 게시판을 이용하는 모든 회원은 상호 존중하고 예의 지켜야 합니다.
2. 회원은 게시판 서비스 이용시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나. 게시판에 참여한 사람을 괴롭히고 협박 하거나 편협한 행동, 인종차별, 모욕적인 발언을 해서는 안됩니다.
다. 다른 사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시하여서는 안됩니다.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바. 다른 사람을 속이거나 해를 입힐 의도로 협회 직원, 에이전트, 관리자, 호스트, 또는 다른 사람으로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는 금지합니다.
사. 협회가 규정한 준수사항을 위반하는 이용자는 불량 이용자로 간주되며 정도에 따라 협회는 이용에 제한을 하거나 이용
자격을 박탈 할 수 있습니다.
3. 신용카드 번호나 주민등록 번호, 이름 및 주소, 운전면허번호 같이 개인신분을 노출하는 정보를 온라인 상에서 낯선
사람에게 제공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관리자는 게시판방의 제목이나 내용을 선정적이거나 폭력적, 비상식적,위법적으로 만들어서 게시판의 질을 저하시 키거나
협회의 목적에 반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에는 당해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유발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아이디 사용자에게 있으며, 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보호되지 않습니다.


제 13조(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되거나 보관된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협회는 그 정보관리에 성실히 노력합니다.


제 4장 계약 해지 등

제 14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또는 온라인을 통하여 협회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정회원은 협회의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박탈되는 경우 일반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3.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미풍양속이나 건전한 사회질서에 어긋나는 활동을 하는 경우
나. 불법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다. 자신의 정보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라.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마. 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바. 사이트 활동 중 얻게 된 정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에 공표, 제 3자에게 본인의 허락 없이
알리는 경우
사. 기타 다른 회원이나 협회에 피해를 입힌 경우
4.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 그 이용을 최대 12개월까지 정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 스스로가 이용정지를 신청한 경우
나. 기타 이용계약 해지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5조 (손해배상)
협회의 명백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피해 이외에는 협회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협회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협회 본회의 사무실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이 규정은 2005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개인정보수집 이용에 관한 약관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사이트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
사이트에서 본인확인 및 회원가입 등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처리
개인정보 열람, 개인정보 정정·삭제,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 유출사고 신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민원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원가입정보
- 개인정보 항목 : 사용자계정,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수집동의자에 한함)
- 보유근거 : 로그인 등 사이트 이용자 확인을 위해 보유
- 보유기간 : 최근 사이트 접속일 기준 2년 이내 자료만 보유

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협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О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О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О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О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약관동의거부조항
귀하께서는 우리 협회에서 제시하는 약관 및 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을 시에도 많은 콘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으나, 특정 콘텐츠에 대해서는 접근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을 위한 모든 약관 및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시겠습니까?

다음단계